나산초 학교문화개선 컨설팅 실시

교사와 학생이 즐거운 아이디어 번쩍 수업 놀이

입력시간 : 2018-12-06 10:42:09 , 최종수정 : 2018-12-06 11:38:04, 이동훈 기자
나산초 학교문화개선 컨설팅
나산초 학교문화개선 컨설팅
나산초 학교문화개선 컨설팅


나산초등학교(교장 한환욱)는 2018년 12월 5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교원 대상 학교 문화 개선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함께 하는 놀이, 창의성과 협동심 기르기’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는데, 유림 초등학교 임승종선생님과 함께 수업 중에 실시할 수 있는 아이디어 번쩍! 수업 놀이의 실제에 대해서 실습 중심의 컨설팅을 받았다.



임승종 선생님은 ‘수업 놀이’의 중요성과 함께 단순한 놀이가 아닌, 학생과 교사가 더불어 하나 되는 의미에서 수업 놀이의 필요성을 역설했고 나산초등학교 교원들이 직접 수업 놀이를 해봄으로써 즐겁게 컨설팅을 마무리했다.


오늘 학교 문화 개선 컨설팅을 끝으로 학생들과 함께 하는 수업에 기대감을 드높였고 실제 수업에서 적용하려는 의지도 가지면서 성공적으로 컨설팅을 마무리하였다. 


학교문화개선컨설팅을 통해 선생님들은 현재의 수업 방법이나 학생들과의 관계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앞으로 수업에 있어서 학생들과 의미 있는 활동을 설계하는 선생님들의 변화가 상당히 기대된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