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펀드, SCI평가정보와 P2P대출 시장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MOU 체결

입력시간 : 2019-01-03 11:54:28 , 최종수정 : 2019-01-03 15:01:14, 이현미 기자

 

▲ 위드펀드_SCI평가정보 mou 체결식 왼쪽부터 위드펀드 이종석 대표, SCI평가정보 신용사업본부장 박창배= 사진제공 위드펀드



 

지난 12월 28일 P2P통합플랫폼 위드펀드(대표 이종석)와 SCI평가정보는 P2P금융시장 발전과 P2P대출 시장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업무협약이다.


위드펀드와 SCI평가정보는 안전한 P2P금융 생태계를 위하여 ▲P2P업체 및 차입자에 대한 위험도 평가 공동 연구 개발, ▲대출자 담보제공 부동산, PF부동산 및 사업장에 대한 현장 실사보고서 및 신용조사보고서 제공, ▲입점사의 담보권 실행 이후 잔존채권에 대하여 지속적인 추심절차 및 재산 조사 시행업무에 대한 부가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한다.


이 서비스는 개발 직후 위드펀드에 접목해 위드펀드에 입점해 있는 P2P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위드펀드의 이종석 대표는 SCI평가정보와 MOU체결이 대출자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통해 투자자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P2P금융 생태계를 구성하는 초석이 될 것이며 보다 건전한 P2P금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드펀드는 국내 최초 지급결제 시스템이 탑재된 통합플랫폼 서비스로 국내의 다양한 P2P금융회사와 P2P투자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드펀드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입점사의 다양한 투자 상품에 자유롭고 편리한 투자가 가능하다.


위드펀드를 통한 거래금액은 위드펀드 다이렉트 기술을 채택하여 투자자와 P2P기업간 직접 연결의 안전한 송금방식으로 으로 진행 되며, 투자자와 투자금에 접근 권한이 전혀 없어 모든 투자 거래는 각  P2P 기업의 세이퍼트를 기반으로 안전하게 처리 되고 있어 안전성이 확보 되었다.


또한, 위드펀드는 편리한 투자 방식을 제공 하고 있다. 쉽고 간편한 분산 투자 시스템 채택으로 원하는 여러 조건의 필터링과 최적의 투자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조회 구조를 갖고 있으며, 단 한번의 회원 가입과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입점사 상품에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회원 가입시 입력해야 하는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위드펀드의 시스템이다.


위드펀드는 P2P 전문 기업사로 주담, 시드펀딩, BK크라우드 등과 함께 하며 점진적으로 입점사를 늘려갈 예정이다. 위드펀드의 펀드관련 일반, P2P 기업 제휴 등의 문의는 위드펀드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 알 수 있다.


홈페이지 : with.fund
페이스북 : facebook.com/withfund2017
대표번호 : 02-583-1543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현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경제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