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2P 탑펀드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 프로젝트 “컨버전” 상품 론칭

입력시간 : 2019-01-31 15:45:42 , 최종수정 : 2019-01-31 15:45:42, 이수현 기자
금융P2P업계의 “어니스트펀드”, ”투게더펀딩”, ”테라펀딩” 같은 선두그룹을 새로운 방식으로 추격함으로써의 업계의 루키로 주목 받고 있는 탑펀드(대표 이지훈)에서 금융P2P에서만 볼 수 있는 센세이션한 금융상품을 론칭하였다.

P2P금융플랫폼 탑펀드에서는 오프라인 의류소매점 상생 프로젝트로 전문 유통 파트너사와 대출금리와 유통수익을 결합하여 윈윈할 수 있는 설계로 구조화된 융합금융상품인 컨버전 상품을 런칭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성장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컨버전(Conversion)이란 A와 B가 섞여 A+B가 아닌 C로 형상화되는 융합적 설계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금리수익의 ‘A’와 유통수익 ‘B’를 융합하여 ‘C’라는 높은 투자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융합금융상품을 말한다.


▲자료제공 = 탑펀드(TOPFUND)


​업체 측은 “대출자 관점에서는 낮은 금리, 길게 설정된 대출기간, 빠른 대출지급이 중요한 포인트라면, P2P투자자 관점에서는 높은 이익, 짧은 대출기간, 확실한 담보가 중요한 투자 포인트이기에 현실적으로 많은 이격이 발생한다.”면서 “이에 탑펀드에서는 제3의 참여자를 결합하여 참여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금융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컨버전 상품 런칭으로 위탁판매자(차주사)는 유통판로 개척과 유통마진 증가, 투자자에게는 높은 수익률과 안전성 확보,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는 중금리 대출금 사용 및 재고부담율 축소 등 상생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전망했다.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산업 활성화를 위해 컨버전 상품을 기획하여 런칭하게 되었다.”면서 “상품매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계절이 바뀌는 시즌에 자금을 중금리(연7~12%)로 사용할 수 있고 매월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상환할 수 있는 상품이다.”고 전했다.

또한, 코스닥 상장사와 지급보증계약을 통해 차주사의 채무 불이행 발생 시, 지급보증사에게 지급보증 이행을 요청하여  투자금을 상환하는 재원으로 사용하는 투자보호장치를 마련함으로써, 안정성까지 더했다.

탑펀드(TOPFUND)의 P2P금융상품과 컨버전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 www.topfund.kr
대표전화 : ​1811-0724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경제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