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슬협회, 참슬데이에 전국 매장에서 KC인증 슬라임(액체괴물) 무료증정 및 SNS 이벤트 제공

입력시간 : 2019-03-05 11:44:38 , 최종수정 : 2019-03-05 11:48:32, 이현미 기자
▲3월 10일 참슬데이 이벤트 포스터 = 사진제공 한국슬라임소상공인 협회



[한국경제뉴스=이현미 기자] ‘참 착한 슬라임’ ‘참 좋은 슬라임’ ‘참 안전한 슬라임’이란 뜻의 안전하고 건전한 슬라임을 위해 전국 120개의 슬라임카페들이 모여 만든 한국슬라임소상공인협회 안전브랜드 ‘참슬’에서 오는 3월 10일 일요일 전국 120여개 참슬협회 슬라임카페가 참여하는 ‘참슬데이’ 이벤트를 진행을 통해 전국 매장에서 KC인증 슬라임무료증정 및 SNS 이벤트 행사개최를 한다고 5일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참 착한 재료, 참 안전한 재료, 참 좋은 재료만을 사용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하는 이번행사는 참슬데이인 3월 10일 참슬협회에 가입된 슬라임카페를 방문하면 KC인증 받은 완제품 슬라임(액체괴물) 100ml를 각 매장당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참슬 카카오플러스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며, 참슬 매장 방문 시 참슬마크를 찍어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참좋은 슬라임연합 포스터 = 사진제공 한국슬라임소상공인 협회

​안전한 액체괴물이라고도 불리는 슬라임은 오감발달 및 뇌기능 활성화, IQ&EQ 발달, 스트레스 해소, 상상력, 창의력 발달, 노인성 치매예방, 치매의 지연 효과, 재활치료 도움 등의 긍정적인 영향과 교육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확산되어 큰 인기를 끌며, 슬라임을 직접 만들어 가지고 놀 수 있는 슬라임카페가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전국 약 900개 슬라임카페는 최근 잘못된 보도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 최근 언론에서 발표한 중국산 저질 액최괴물에 방부제(CMIT/MIT)와 프랄레이트 가소제 성분이 다량 검출 되었다고 발표하였지만 방부제와 프탈레이트 가소제는 슬라임의 원료가 전혀 아니고 방부제는 중국 저질유통상의 보존기간을 늘리려 첨가하였으며 프탈레이트 가소제 역시 플라스틱을 형성할 때 쓰는 물질로 슬라임(액체괴물)을 꾸미기 위해서 넣은 플라스틱 혹은 용기의 가격을 낮추려고 사용한 저질품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는 슬라임(액체괴물)에서 유럽연합(EU) 기준치의 최대 7배에 달하는 독성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혀 슬라임(액체괴물) 불매 운동에 큰 영향을 주었다. 하지만 이는 EU 기준으로 슬라임(액체괴물)을 삼켰을 때 몸에 남는 붕소의 양(예상 섭취량)에 대한 기준치인데 연구진이 슬라임(액체괴물) 속에 든 붕소 전체의 양(함량)에 대한 기준치로 오인한 결과로 밝혀졌다.

이에 전국 120여개 슬라임카페 대표가 모여 2019년 1월 한국슬라임소상공인협회(약칭 참슬협회)를 설립하고 슬라임(액체괴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안전한 슬라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자발적으로 슬라임(액체괴물)의 인식개선 안정성 확보를 위해 모인 단체인 만큼 안전하고 건전한 슬라임 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슬라임(액체괴물)에 대한 연구, 슬라임 제품에 대한 모니터, 오보 기사 정정 및 기사 발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 진행, 슬라임 재활용 연구 등을 진행하며 안전한 슬라임(액체괴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참슬협회 차순욱 회장은 “참슬협회에 가입된 슬라임카페의 슬라임(액체괴물)은 안전하다.”면서 “아이들이 숨어서 저질 중국산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일이 없도록 내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으로 참슬협회 슬라임카페 대표들과 앞장서서 안전하고 건전한 슬라임 놀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참슬협회 #참좋은슬라임연합 #한국슬라임소상공인협회 #참슬데이 #슬라임 #액체괴물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현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경제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