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펀드, 300번째 P2P투자상품 1시간만에 투자모집 종료...301번째 투자상품도 조기 종료

입력시간 : 2019-03-13 17:42:51 , 최종수정 : 2019-03-13 17:42:51, 이수현 기자
▲사진제공 = 탑펀드



[한국경제뉴스=이수현기자] 지난 3월 9일에 투자 고객을 직접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투자자들과 높은 신뢰관계를 유지해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P2P금융투자기업 탑펀드(대표 이지훈)은 금일 오전 11시에 오픈된 300번째 펀딩상품이 약 1시간만에 투자모집이 종료되며 300호 상품까지 성공적인 투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탑펀드는 이번 300호 펀딩상품 투자모집 종료 후 연이어 진행된 301호 펀딩상품도 조기에 투자마감이 종료되면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30~40대 재테크 투자자들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한편 탑펀드에서는 선진 핀테크 서비스인 SCF도 선보이고 있다.

SCF(공급체인금융 : Supply Chain Finance)란 제품·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전과정의 공급망(Supply Chain)에 참여하는 공급자, 수요자, 금융기관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엮어 비즈니스와 금융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금융시스템이다.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SCF는 공급자의 신용이나 부동산 담보가 아닌 수요자의 신용을 담보로 파이낸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해당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파이낸싱 중 대중화된 상품은 선정산 지급 시스템이다.”면서 “구매기업과 컨소시엄을 체결하여 제조·도소매 판매업체의 확정매출채권을 담보로 해당 매출채권에 대해 선정산을 지급하는 금융으로써 선정산을 받은 업체는 현금흐름 활동이 원활해지고 무리한 자금 조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뿐 아니라 매출 증가에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 해외에서는 다양한 금융사들을 통해 수십조 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쭝신은행에서도 2조가 넘는 규모로 운용된 선진 핀테크 서비스이다.”고 덧붙였다.

보다 더 상세한 탑펀드의 투자현황 리포트 및 투자상품과 P2P금융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 등을 통해 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topfund.kr
대표전화 : ​1811-0724

 







#한국경제뉴스 #탑펀드 #P2P금융 #P2P투자 #P2P펀딩 #SCF #투자모집종료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경제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