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뿌리 차 만드는 법

버릴 부분이 없는 민들레

뿌리와 꽃,줄기,잎 모두 식용 가능

뿌리만 분리 차로 복용하면 효과

입력시간 : 2019-03-15 13:05:37 , 최종수정 : 2019-03-18 21:44:02, 김태봉 기자

민들레 뿌리 차 만드는 법


민들레 뿌리 차는 식욕을 자극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며 건조한 뿌리 또는 신선한 뿌리를 가스렌즈에서 끓여 낼 수 있다.

신선한 민들레 뿌리로 허브 차를 만들면 자신의 뒷마당에서 직접 뿌리를 채취하는 것에 한계를 느낄 것이다 . 그러므로 재배한 말린 민들레 , 또는 건강 식품 상점에서 얻은 건조된 뿌리를 사용할 수 있다 . 민들레 뿌리 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생각되지만, 허브 티와 같이 건조하거나 신선한 뿌리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하는 것이 좋다 .

 

첫번째 스텝:

 

민들레 뿌리까지 깊은 공간을 내거나 또는 작은 삽으로 얻을 수 있는 만큼 민들레 식물을 파낸다. 이 식물의 뿌리 줄기는 길고 뒤틀리므로 전체 식물을 캐내는 데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수 있다 .

 

, 줄기 및 꽃에서 뿌리를 분리하고 차가운 흐르는 물 밑에서 뿌리를 잘씻어 헹군다 . 원하는 경우 다른 용도로 잎을 저장한다.

 

냄비에 1 쿼터 (4분의 1) 물을 준비 하여 끓인다.

 

민들레 뿌리를 껍질과 함께 자른다. 잘린 뿌리의 2스푼 찻 스푼 용량을  끓는 물 냄비에 추가하고 , 냄비의 뚜껑을 덮고 작은 불에 서서히 끓인다 .


 

덮여있는 냄비에 있는 민들레 뿌리를  1  동안 끓인다.


불을 끄고 냄비를 그대로 식힌다민들레 뿌리를 40  동안 덮은 팬에서 내버려 둔다.

 

찻 잔 위에 여과기를 놓고 주입  액체를 잔에 붓는다. 사용한 뿌리 조각은 버린다.


마른 민들레 뿌리를 사용할 경우 끓는 물에 5분에서 10분간 끓여 내어 마시면 된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