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소정보

입력시간 : 2019-03-15 17:15:05 , 최종수정 : 2019-03-21 19:15:37, mybc 기자




​봄바람 살랑거리면 벚꽃과 떠나는 여행

-벚꽃 개화시기

​기사작성: 기자의소리 나서현기자 2019년 3월15일

벚나무속(Prunus) 벚나무 계열 나무에서 피는 꽃을 말한다. 그중에서도 동아시아 원산의 벚나무에서 피는 꽃을 지칭할 때가 많다. 대표적인 봄꽃으로 한국에서는 남부 지역은 3월 말부터 피기 시작한다. 보통 개나리가 질 무렵 피며 중부 지역은 4월 초중순에 절정을 이룬다. 춘추벚나무(P. subhirtella)처럼 가을에 한 번 더 꽃이 피는 품종도 있다.


벚꽃이라는 제목의 권오범시인의 작품입니다.

 

어떤 감미로운 속삭임으로


자릿자릿 구워삶았기에


춘정이 떼로 발동했을까


튀밥 튀듯 폭발한 하얀 오르가슴 쫓아


겨우내 오금이 쑤시던 꿀벌들


실속 차리느라 살판난 강가


꽃샘이 끼어들도록 방관하더니


본분 잃지 않고 서두르는 걸 보면

봄바람아, 너 정말 오지랖 넓다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벚꽃, 봄바람에 우리네 사랑도 함께 실어왔으면 합니다.


이번연도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봄꽃 개화시기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평년보다 2, 3일 정도, 벚꽃은 4, 5일 정도 각각 빨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벚꽃은 개화 후 절정을 이루는 만개까지 1주일 정도 걸리니, 참고 하셔서 행복한 봄날 되시길 바랍니다.


벚꽃의 만개 시기는 서울의 경우 4월 12일경, 서귀포는 3월 29일, 남부지방이 4월 3~9일, 중부지방이 4월 9~16일경이라고 합니다.


봄이 따뜻하게 세상을 덮는 그곳에서 사랑하는 사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행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mybc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mybc 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