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업무담당자 교육 실시

학교시설물 관리 방법 교육으로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04-16 11:20:06 , 최종수정 : 2019-04-16 11:20:06, 이동훈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구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등에서 학교시설공사 업무담당자 98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학교시설 유지 관리에 대한 이해 △학교시설 관리 사례 △시설공사 집행기준 및 감사 지적 사례 △설계 도면의 이해와 물량산출 실무 등이다.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실제 업무를 담당하는 업무담당자가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학교시설 유지관리 방법 등에 대한 분야별 사례 중심으로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업무담당자들이 시설공사 집행 방법과 절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종 사안 감사 시 지적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시설공사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었던 행정직원들이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설계도면 보는 법과 원가산출내역서 작성 방법에 대한 실무위주 교육도 이루어졌다.


서실교 시설과장은“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환경을 만드는 게 어느 사업 보다 우선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수학습을 받을 수 있는 균형 잡힌 학교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