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경찰서 젠더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

입력시간 : 2019-04-16 17:32:03 , 최종수정 : 2019-04-16 17:32:03, 이동훈 기자
젠더감수성 향상 교육


포항남부경찰서(서장 김한섭)는


외부전문가를 초청, 4. 15(월) 오후3시 남부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여성청소년과 소속 경찰관, 방범순찰대 의경을 대상으로 「젠더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성범죄 피해자의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정기적인 소통으로 젠더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서 외부전문가로는 현재 경상북도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으면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젠더폭력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은주 포항여성회 회장을 초청하였다.



교육은 최근 논란이 된 성범죄들을 사례로 들며 사회 저변에 깔려 있는 성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들이 모여 범죄로 연결될 수 있으며 수사기관에서도 피해자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배려하여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여성청소년과 소속 경찰관들은 “이번 교육으로 성범죄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욱 세심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하였으며 방범순찰대 의경들은“평소 당연하게 생각하던 것들이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뜻깊은 교육이었다.”라며 젠더감수성 향상 교육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