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건국 100주년 기념 ‘세움내움 드림캠프’ 성황리에 마쳐

입력시간 : 2019-04-17 17:42:33 , 최종수정 : 2019-04-17 17:42:33, 이수현 기자
▲사진제공 = (사)월진회



[한국경제뉴스=이수현기자] 1929년 4월 23일 윤봉길 의사가 조직한 청소년 모임으로 농가 부업 장려, 산림녹화와 유실수 재배, 학예회나 토론회 등을 통한 교양향상 및 정서함양 사업을 펼쳐오며 지난 2000년 사단법인화한 사단법인 월진회(회장 송정진)는 경기지역 아동복지센터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4월13일부터 대한민국 건국 100주념 기념 ‘세움내움 드림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월진회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을 실현하고 세움내움 드림캠프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서 공유가치 창출로 인식을 개선하고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형 사회공헌을 추구하여 기업의 개별 성장이 아닌 글로벌한 상생에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한 형태”라고 정의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ail Responsibilty·CSR)’이란 기업이 속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 차원을 넘어서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한 필수 경영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한편 (사)월진회와 통합한 기업의 사회공헌 네트워크 세움내움 드림캠프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10,890㎡ 부지에 약 80여명의 숙박이 가능한 (구)금왕초등학교(폐교)를 2017년에 인수하고 세움내움 드림캠프 지원사업과 여행지원사업 및 인성과 진로 등을 다루는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13일 사단법인 월진회 매헌 드림캠프는 사회공헌을 실현하려는 하나투어문화재단과 대명복지재단의 후원으로 경기지역 아동복지센터 청소년 100명을 초대하여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행사에서 월진회 송정진 회장은 “윤봉길 의사의 명언인 세움내움의 참뜻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가슴 깊이 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세움내움’은 "세계를 움직이려면 내 몸부터 움직이라는 윤봉길 의사가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 고 설명했다.


현재 사단법인 월진회와 함께하는 후원 기업들은 하나투어 문화재단, 인스코비, 11번가, 대명 복지재단, 진안물류, 사랑의열매, 에브리글러벌, 도서출판 청어람, 오쏘㈜, 세무법인정안, 법무법인서울, 제주라프, 광명데이콤, 주식회사 쇼미디어그룹 ㈜탑펀드 등이 있고 사단법인 월진회 세움내움 드림캠프의 송정진 회장은 더욱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뉴스 #월진회 #윤봉길의사 #매헌윤봉길 #세움내움드림캠프 #탑펀드 #대한민국건국100주년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경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