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주사, 부작용 줄인 초음파윤곽주사 소노브이로 안전하게 섬세하게

입력시간 : 2019-04-23 18:22:00 , 최종수정 : 2019-04-23 18:22:00, 김지수 기자

얼굴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얼굴 윤곽을 좀 더 매끄럽게 하기 위해 불필요하게 튀어나온 부위를 줄이는 쁘띠성형 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얼굴 윤곽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안면윤곽 수술, 지방흡입 수술 등이 있는데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간편하게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윤곽주사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만약 얼굴 윤곽이 튀어나온 원인이 뼈가 아닌 지방이라면 윤곽주사 시술이 가능하다.


윤곽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얼굴에 주사해 얼굴 윤곽을 정리하는 시술로,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약물들을 주사했을 때 지방이 분해, 배출되는 주사이다. 지방세포 분해, 림프순환 촉진, 노폐물 배출을 돕는 성분들의 배합으로 이루어진 윤곽주사 성분이 얼굴 윤곽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윤곽주사 성분 중 스테로이드를 과량으로 사용한 윤곽주사의 경우 하혈, 생리불순, 피부 위축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의약품으로 승인되지 않은 화장품 성분을 얼굴에 주사할 경우에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윤곽주사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닥터유스의원 김지수원장은 “스테로이드 성분을 무조건 쓰지 않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적 스테로이드주사는 장기적으로 볼때 분명히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올 수도 있다.” 며 “특정성분에 의존하기 보다는 지방분해에 효과를 보이는 승인된 약물을 초음파로 확인하여 지방층에 정확히 주사할 경우 얼굴 지방을 제거하고 얼굴 윤곽선 개선에 도움을 줄 있다”고 설명했다.


초음파 윤곽주사 ‘소노브이’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 및 화장품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지방분해효과를 보이는 승인된 약물들만을 조합한 윤곽주사로, 윤곽주사 시술 전 초음파를 이용해 피하지방의 위치와 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여 주사하는 지방분해 윤곽주사 시술이다.

김지수원장은 마지막으로 “최근 윤곽주사가 인기를 끌면서 윤곽주사 관련 정보들이 많이 있는데, 정확한 확인을 통해 어떤 윤곽주사 성분을 사용하는지,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 등을 확인 한 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효과뿐 아니라 안전을 중요시하는 병원을 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지수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