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교폭력 예방! 행복한 학교생활

입력시간 : 2019-04-24 09:44:08 , 최종수정 : 2019-04-24 09:44:08, 이동훈 기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4월 23일 오후 3시 경상북도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관내 학교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이 과거에 비해 신체적 폭력보다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따돌림 등과 같이 정신적 괴롭힘이 늘어나고 있고, 청소년기의 아이들의 학교에서의 경험이 개개인의 자아 및 인격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점을 감안하여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이하 자치위원회)가 학교 폭력 사안에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교육청 학생생활과 장명중 장학사가 관련 법률, 자치위원회의 역할과 운영 실제, 그리고 사안처리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위원들은 연수의 내용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민감한 학교폭력 사안을 규정에 의거 보다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처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김영석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수고하시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폭사안을 공정하고 또 규정에 맞게 처리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높여 줄 것을 당부 드리고, 또 학교폭력 예방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해나가는데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