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진설계적용, 구조변경, 인테리어 선택 가성비 좋은 평택 타운하우스 청북 더테미타운하우스

입력시간 : 2019-06-28 09:22:10 , 최종수정 : 2019-06-28 09:22:10, 이영우 기자
평택 타운하우스 청북 더테미타운하우스

최근 몇 년 사이 타운하우스가 많이 지어지고 있다. 그러나 내부사정을 살펴보면 아쉬운 점이 많은 것도 업계의 현실이다.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대지면적이다타운하우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정원과 자연을 꼽을 수가 있다. 그러나 70-90평 사이에 분양하는 타운하우스의 경우 공용도로 부분을 제외하면 전용주거공간의 대지면적은 5-60평으로 정원이라 부르기에는 민망한 수준이다. 그로인해 주택을 3층으로 건축하게 되고 이 부분에서 다시금 계단면적 및 복도 부분이 빠지게 됨으로 표기된 면적보다 실제 체감되는 면적은 적게 느껴진다.

 

더테미타운하우스의 경우는 분양면적이 135-141평이며 건축물 연면적은 37~55평이다. 일반형과, 벙커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벙커타입은 벙커에서 실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가성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내진설계가 적용되어 있고, 외벽은 스타코로 마감 되어 있으며 스타코의 색상 또한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자에 맞는 내부구조와 인테리어 내장재의 선택도 가능하다. 여기서 전혀 다른 공법과 특이한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분양가에서 변동 사항은 없다.

 

건축주는 주택을 소유하는 것은 가족에 있어서 가장 큰 이벤트이다. 그런데 주택을 건축하다보면 십년은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곤하기도 한데, 그렇다고 이미 지어진 건축물을 분양받으면 벽지하나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남을 수 있다그래서 기본적으로 샘플을 제공하고 그 안에서 소재를 선택하게 한다면 수분양자는 건축에 간접적으로 안전하게 참여 할 수 있고 조금 더 만족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러한 방법을 실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상담을 받은 한 방문자는 설명을 너무 잘 해주고, 주택의 소재가 고급스럽고 정원도 넓어서 좋았다. 저희는 아이가 어려서 일반타입을 고려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렇게 주택을 분양 받는다면 시간도 오래 걸리지는 않을까? 사업이 부진해서 잘못되는 것은 아닐까? 여러 걱정이 드는 것도 현실이지만, 더테미타운하우스의 경우는 토지의 분할 및 허가까지 진행된 상태라 착공계만 제출하면 바로 건축을 시작할 수 있어서 샘플 모델하우스를 적용할 경우 100일이면 입주가 가능하다고 한다.

 

더테미타운하우스를 크게 정의하자면 기본에 충실한 주택이라 정의 할 수 있다. 수납장이나 붙박이장 등으로 숨기지 않고 정직하게 만들어진 주택이라 할 수 있다.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집 더테미하우스는 평택시 청북읍 옥길리 인근에 위치하며 더테미타운하우스를 검색하면 대표사이트에서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