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경제에 소개된 ‘분당 봉안당 홈’ 송파공원 실내납골당 화제

서적형 안치함 ‘홈북(home book)’을 개발

봉안단을 유럽풍 서재형태로 조성

                                                                                                  분당 봉안당 홈 전경

현재 우리나라는 웰빙(well_being)의 마무리가 웰다잉(well_dying)이라 할 정도로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을 증명이라도 하듯 작년에 방송된 SBS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SBS 생활경제에서도 웰다잉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이 제공되었으며,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라 할 수 있는 웰다잉의 인기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실감하게 되었다.

 

작년 ‘SBS 생활경제방송분에서는 당하는 죽음이 아닌 후회 없는 죽음을 맞도록 하자는 취지로, 미리 죽음을 체험해보기 위해 수의를 입고 유서를 써보는 등 다가올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 납골당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서재형 봉안당과 책 모양의 봉암함도 소개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장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808일원에 위치한분당 봉안당 홈으로, 기존 납골당하고 달리 엄숙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새로운 봉안당이다. 외관은 고대 스톤헨지 등의 고인돌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되었으며 고인을 기리고 추모하는 상징적 의미를 구현했다.

 

또한 라운드형 구조와 중정설계를 도입해 전 시간대 자연채광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서적형 안치함홈 북(home book)’을 개발해 봉안단을 유럽풍 서재형태로 조성했으며, 영원을 상징하는 생명의 나무가 우뚝 솟아있어 웅장함을 더했다. 특히홈 북(home book)’분당 봉안당 홈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안치함으로, House of Memory & Eternity 라는 뜻을 담고 있다. 유가족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방명록, 고인이 아꼈던 유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유골함도홈북(home book)과 동일한 책 모양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각홈북(home book)’에는 개인용 특수키가 제공되어 외부인이 함부로 열지 못하게 했으며, 위치 추적장치가 내장돼 있어 봉안당 외부로 무단 반출 시 에스원(SECOM)연동으로 상시 요원 출동이 대기되어 있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프리미엄 봉안당인분당 봉안당 홈삶을 기록하고 님을 추억하다.’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현재 눈높이에서 쉽게홈 북(home book)’을 꺼내볼 수 있는 로얄단을 선착순으로 특별 분양 중이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989-3101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경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