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디자인고 디자인 캠프 개최

디자인 관련 체험활동으로 진로 선택 폭 확장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기홍)

입력시간 : 2019-07-11 11:26:41 , 최종수정 : 2019-07-11 11:26:41, 이동훈 기자
디자인 캠프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기홍)는 7월 10일(수)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학교 3학년 재학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디자인 캠프’를 개최하였다. 


‘디자인 캠프’는 디자인 관련 체험활동 기회를 부여하고 디자인 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본교에서 개최하는 캠프로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특성에 맞게 3D모델링 및 3D프린팅 체험(제품디자인과), 도자기 핸드페인팅(세라믹디자인과), 건축물 모형제작(실내디자인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경주디자인고는 경북 유일의 디자인 특성화 공립고등학교로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이 면제(학교운영지원비, 급식비 제외)되고 현대적 교육시설과 최첨단 기자재를 확충하고 있다. 


2019 경북 기능대회에서는 금1, 은2, 동3, 우수1의 성과를 올렸으며 실내디자인과는 경북교육청, 경주시청 등 건축직 공무원을 4년간 7명을 배출하는 등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학과 전공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하였고 “이번 디자인 캠프를 통해 직접 학교에 와서 학과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