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0% 이상 성장하는 푸드테크기업, 주식회사 에이치엠

(주)에이치엠,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1시간 만에 목표액 돌파

건강에 대한 신념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브랜드

입력시간 : 2019-08-06 07:55:09 , 최종수정 : 2019-08-06 07:55:09, 임예슬 기자

 이름하여 웰빙 시대. 의식주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건강'을 향해 눈을 돌리고 있다. 의류는 자극이 가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의 섬유를 이용하여 제작하고 있으며, 주거지역도 천연 나무재를 활용한 통풍 기능이나 이끼를 사용한 공기 청정 기능을 포함하는 인테리어나 건축을 시도하고 있다. 그리고 식사 또한 새로운 바이오 기술을 접목하는 등 건강함을 위한 기능성 식품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렇게 건강을 위한 제품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 푸드 등의 새로운 건강식으로 매년 100% 이상 성장하는 푸드테크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주식회사 에이치엠이 그 주인공이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건강한 가치를 추구하면서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16년 법인 설립 시작으로 그 해 5.7, 다음 해인 17년에 12.7, 그리고 18년에는 21.1억 원 등 매년 100%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19년도의 상반기 매출은 약 16억 원 이상이며, 올해 매출은 최소 40억 원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높은 성장률 덕에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던 에이치엠은, 지난 30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으며, 해당 펀딩은 오픈 1시간 만에 목표액 100%를 돌파하고 이틀만에 200%를 달성했다. 그 뒤 에이치엠은 펀딩 목표액을 1억으로 증액했으며, 금일을 기준으로 1억의 114% 1 1 4백만 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의 김두홍 부대표는 "다수의 펀딩 전문가들이 IT/제조 등의 분야가 아닌푸드 분야가 브랜드 성장 가치를 중심으로 이런 기록을 남겼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저희가 추구하는 건강한 가치에 대한 신념을 중심으로 매 년 100% 이상 매출 성장과 회사의 비전을 섬세하게 그려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두홍 부대표는 민간주도의 창업 생태계 대구경북 창업포럼의 부의장을 맡아 창업포럼 오픈채팅 운영을 통해 창업에 대한 조언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 화면(2019.7.31기준)

 

 최근에는 '약선 소스'를 이용하여 개발한 고퀄리티의 족발이나 보쌈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성훈 드라마'로 알려져 있는 드라마 '레벨업'등 중 방송 매체의 제작지원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에이치엠에서 진행한 [야식특별전] 이미지

 

 가정간편식(약칭, HMR)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1인 가구 시대에서 일명 '나홀로족'이 겪고 있는 요리와 식사의 어려움과, 위험하지만 스스로는 알아차리기 힘든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3대째 이어져 오는 손맛 약선할매 어차피혼자 등의 브랜드와 마켓 플레이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