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 日 수출규제 대응 위해 현장 간담회 개최

- 일본 수출규제 조치 관련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현장 간담회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8월 8일(木) 시화MTV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제4기한국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입력시간 : 2019-08-08 12:21:35 , 최종수정 : 2019-08-12 10:21:32, 서신석 기자
[사진제공:산단공 왼쪽에서 세번째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


- 일본 수출규제 조치 관련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현장 간담회

- 201988() 10:00~12:40 4기한국

   -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12개사 대표 참석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88() 시화MTV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4기한국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는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한국 배제 조치 등 수출규제 조치에 따른 산업단지에 입주한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의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기업의견 및 애로사항 수렴하였다.

 

또한 황규연 이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높은 훌륭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이 일본 의존도가 높은 부품 소재의 국산화에 적극적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국산화 개발투자시 공단의 R&D 지원자금, 정부의 투자보조금 등이 지원 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 중이라고 설명하였다.

 

특히 지역별 규제품목 확대에 따른 기업 피해 발생시 즉각 정부에 건의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일본 수출규제 산업단지 비상대응반을 즉시 구성운영하고, 기존 운영중인 공단의 여러 기업지원사업을 금번 사태에 따른 기업의 피해를 방지하고 대체투자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황규연 이사장은, 산업단지 곳곳에 있는 기술력이 뛰어난 동료기업이 이번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만들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협업을 이뤄달라고 요청하였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신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