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 진로탐색 국제 신기술 수업교류

4차 산업 국제 신기술 수업교류 프로그램 운영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입력시간 : 2019-08-12 11:35:00 , 최종수정 : 2019-08-12 11:35:00, 이동훈 기자
경주공고 국제교류
경주공고 국제교류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는 APEC 국제교육협력원이 주최하여 진행되는 ‘2019년 진로탐색 국제 신기술 수업교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러시아 사하공하국 야쿠츠크 지역에서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로봇 및 IT 수업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의 초청으로 경주공업고등학교 교감 및 교사 4명이 참여하여 러시아 사하 공하국 중 ․ 고등학교 학생 80명에게 4차 산업에 해당하는 로봇 및 IT 신기술의 수업교류 형태로 운영되었으며, 특히 러시아 학생들에게 로봇 소프트웨어 제어, 로봇 창작, 3D 모델링 기계캐드, 아두이노를 이용한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등의 지도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교류에서 러시아 사하공하국 두트킨 대학교와 IT기술 수업에 관한 MOU를 체결하는 행사를 가졌다.


 향후 양국 학생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학생 간 1:1 멘토링 형태의 협동학습인 학생주도 수업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함과 아울러 차별화된 취업 전략으로 학생들에게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김동운(산업부장)은 ‘경주공업고등학교는 국제 교류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국제 사회의 시민의식 함양과 더불어 국제적인 리더십 강화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어학능력과 전공 기술능력을 향상시켜 해외 현지에 취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