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

입력시간 : 2019-08-29 16:08:03 , 최종수정 : 2019-08-29 16:08:03, 이호진 기자


기업 인수를 목적으로 설립하는 회사

SPAC 

M&A 를 목적으로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한다음 비 상장기업에 투자하는 회사


 



















혹시 SPAC스팩 이란 말을  들어 보았나요? 제품에 대한 사양이나 설명서를 뜻하는 스팩이 아닙니다. 여기서 말하는 SPAC은  ‘기업인수목적회사’ 의 약어입니다.


기업인수를 특별한 목적으로 삼는 회사 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SPAC은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동시에 그 기업과 합병하도록 설계된 특수목적을 띠고 있지요. 그렇다고 인수한 기업이 곧바로 SPAC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합병이 완료될때까지 SPAC은 경영진과 자본금으로만 구성된 페이퍼컴퍼니 일 뿐입니다. SPAC은 우리나라는 물론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도 존재합니다.

사실 대다수 일반 투자자들에게 기업을 인수하거나 합병하는 일은 거의 꿈같은 예기죠.


최소한 수십억원에 달하는 기업 인수자금이 필요한데다 이를 마련하는것이 말처럼 쉽지 않으니까요. 그뿐 아니라 기업합병에 필수적인 법률 ,회계 지식을 일반 투자자들이 제대로 알리가 없죠.


이처럼 특정 기업을 인수하고나 합병하고 싶어도 자금이나 전문지식이 없는 투자자들에게 해법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SPAC입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호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