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푸드스미스, 크라우드 펀딩 5분만에 목표금액 달성

농업법인 주식회사 푸드스미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마감 5일을 앞두고 253%달성

'바른먹거리의 아이콘' 푸드스미스, 크라우드 펀딩 투자부문 1위

입력시간 : 2019-09-05 18:06:03 , 최종수정 : 2019-09-05 18:06:03, 임예슬 기자

 가정간편식(이하 HMR)은 최근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 혼자 술을 먹는 '혼술족',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들 사이에서 조리하기 편리한 제품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렇게 HMR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더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음식들이 HMR 제품으로서 출시되고 있다. 


 HMR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서도 푸드 제품군의 펀딩률도 상승했다. 소비자들은 물론이고 투자자들도 HMR 시장을 눈여겨보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서 투자부문 1위를 선점한 HMR 기업이 있다. 바로 주식회사 푸드스미스이다.


△푸드스미스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진행 화면(2019.09.04 기준)


 크라우드 펀딩 출시 5분만에 목표금액 100%를 달성한 주식회사 푸드스미스는 HMR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푸드테크기업으로,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건강함'을 추구하며 음식을 개발해왔다. 푸드스미스의 주력상품인 “족만이”족발은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한 한약재가 제조과정에 반드시 들어간다. 푸드스미스는 "대추, 산수유, 오미자 등이 포함된 고지혈증 예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여 더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푸드스미스의 주력상품 족만이


 푸드스미스는 건강함을 넘어 싸고 맛있는 제품 또한 고민했다. 푸드스미스의 이성우 대표는 "누구나 고기를 싸고 맛있게 먹을 순 없을까?'하는 물음에서 시작하여, 실제로 이 질문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직접 제조부터 포장 판매까지 진행하면서, 단가를 낮춰 가성비 뿐만 아니라 맛까지 보장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푸드스미스의 관계자는 "지속적인 노력하에 탄생한 푸드스미스의 족만이는 현재 구매자 후기 4.7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크리에이터, 애주가TV참PD 채널에 가성비 갑 안주로 족만이가 선정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올라갔으며, 인지도가 상승함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모이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드스미스의 족마니는 1인 가구를 위한 마켓흘레이스 어차피혼자(ahone.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