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쌤공간 “망하지않는 소자본, 고수익 창업!”

무점포, 소자본, 고수익 1인창업

입력시간 : 2019-10-07 12:42:00 , 최종수정 : 2019-10-10 10:13:15, 배다영 기자



요즘 폐업률이 치솟고 있다.

과도한 경쟁과 시장포화 그리고 점점 짧아지는 유행 주기가 자영업자들의 폐업을 재촉하고 있다.


 경제상황이 나빠지면서 실업률은 또한 나빠지고 있는 상황에서 취준생들은 막막하기만 하고 20대 대학생들은 부모님께 용돈을 받으며 지내는 것이 눈치가 보인다.


 여성들 또한 외벌이만으로는 생활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결혼과 양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어, 맞벌이를 하고자 취업현장으로 뛰어들지만 이 역시 만만치가 않다.


 계속되고 있는 경제 불황으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은 누구에게나 불안감을 안겨주기 마련이고, 갈수록 늘어나는 지출에 생활비 등의 요인으로 만족스러운 삶의 질을 기대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생존을 위해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상승하는 물가와 경기불황 속 가계부채는 감당하기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자영업자는 물론 대학생, 실업자, 직장인 모두 빚을 지고 있는 상황,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 사람들의 시선은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실패하지 않는 창업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많은 창업전문가들은 최근의 불경기에 적합한 창업아이템으로 “ 홈인테리어디자이너" 창업 아이템을 추천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1인 기술 창업이 가능하여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이다.


 홈인테리어디자이너 창업은 목공이나 전기, 타일, 도배 같은 일을 직접시공 하는 게 아니라 관련 기술자들을 섭외하고 관리자로서 공사관리를 하는 것이 주요 업무이다. 기존 인테리어업체 업무를 1인기업 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유쌤공간에서는 “유행을 타거나 수요가 한정적·일시적인 다른 창업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주거공간의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의 끊임없는 수요로 평생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할려고하는 분들도 전공이나 특별한 인테리어지식없이 직접 인테리어공사를 진행하여 타 인테리어업체견적의 30%이상의 공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소 낯선 분야의 창업아이템이지만 최근 D.I.Y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으며 불경기로 인한 자기만족소비로 소비패턴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계속적으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이다. 일각에서는 "인테리어창업시장은 양적, 질적 성장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그 성장 전망은 1인창업의 블루오션으로 평가 받고 있는 시장임은 분명하다"고 말한다.


유쌤공간에서는 "최근 인테리어창업아이템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에 발맞추어 '초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홈인테리어디자이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한다.


 인테리어 자격증 학원과 달리 향후 실무인테리어회사를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실무 실무에서 행해지는 계약, 견적, 설계, 시공방법, 자재단가, 현장관리 등 실무프로그램 양식을 제공하고 블로그마케팅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여 무점포 1인창업으로서 핵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실무인테리어회사를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실무 맞춤형 전수라고 할 수 있다.


 홈인테리어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월 순수입은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1000만원을 훌쩍 넘는다.


 유쌤공간에서는 "소자본 1인창업으로 홈인테리어디자이너가 되고싶은 분들, 자신의 집을 직접 디자인하여 인테리어공사를 진행하고 싶으신분들, 무점포,1인창업으로 고정적 수입을 얻고싶은분,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실업자, 대학생, 직장인, 퇴직한중장층 나이에 상관없이, 무점포, 고수익, 소자본1인창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으라"고 말했다.


 또한 "누구나 처음은 있고 두려움보다는 용기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또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홈인테리어디자이너 1인창업 이야말로 삶의 변화를 향한 도전과 꾸준한 노력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홈인테리어디자이너 과정은 네이버검색 “ 유쌤공간 ”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ooxxxx )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다영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