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포항시립합창단 초청 사제동행 교내 음악회 열어

노래의 날개 위에 개최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10-17 09:24:21 , 최종수정 : 2019-10-17 09:24:21, 이동훈 기자
포항시립합창단 초청 사제동행 교내 음악회


포항고등학교(교장 김영석)는 10월 16일(수) ‘노래의 날개 위에’라는 주제로 포항시립합창단 초청 사제동행 교내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음악회의 연주내용은“바람이 불어오는 곳”(김광석) 노래를 시작으로 “못잊어”, “파파게노 파파게나”, “Go Classic” 등으로 꾸며졌다. 



포항고등학교 음악실에서 열린 이 무대에서 포항시립합창단원 47명(지휘 장윤정)은 40명의 학생들 앞에서 그 동안 연습한 전문적인 무대를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이 무대에서 노래한 총 일곱 곡의 노래는 학생들이 음악시간에 배운 노래이거나, 대부분 잘 알고 있는 노래로 구성하여 1시간 내내 즐거운 마음으로 연주를 관람하도록 하였다. 또 음악에 관련한 해설과 재미있는 퀴즈를 통하여 학생들이 다양하게 무대를 즐기도록 구성하였다.


음악회에 참가한 2학년 이정헌 학생은 “이렇게 전문적이고 많은 단원이 단지 우리반을 위해서, 음악실이라는 작은 공간에서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러주어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되었으며, 숨 막히는 학교생활 중에 깊은 감동으로 남아 감격스러웠다.”라고 소감을 표하였다.


포항고등학교는 「학교 예술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악기교육 및 다양한 예술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과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교내 음악회는 “12월 포항고 가족음악회”로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