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안전도시실행위원회 개최-신동언 기자

- 시민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조찬회의를 통한 청주시 안전분야 정책 논의 -

신동언 기자

작성 2019.12.09 22:30 수정 2019.12.10 00:00


신동언 기자 = 청주시가 9일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에서 재난대응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함께 웃는 안전청주를 위한‘청주시 안전도시 실행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안전도시실행위원회는 위원과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청주시 이⸳통장 재난 및 사고대응 매뉴얼’검토,‘청주시 안전비전 및 전략목표(안)’의 추진경과 보고, 향후 안전도시 위원회 활동사항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안전도시 실행위원회는 지난 5월 첫 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매월 두 차례이상 총13차례 조찬 회의를 이어오고 있다. 실행위원회는 재난안전분야 외부전문가, 유관기관, 시민단체 관계자등이 참여해 청주시 현황 분석, 수시 토론 및 의견제시를 통해 청주시 여건에 맞는 안전비전과 전략목표, 그에 따르는 다양한 실천과제 수립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행정 한계를 보완하고 고정관념을 극복해 시민과 함께 안전을 위해 실천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드는 것이 안전도시 위원회의 목적이자, 역할”이라며“안전확보를 위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시민단체 등의 지속적인 노력과 참여”를 당부했다.



[ 경찰일보 신동언 기자 ]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신동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