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의 정석, 1인학원

어떤 학원이 성공할까?

지역구 학원 VS 전국구 학원

입력시간 : 2018-10-31 23:47:45 , 최종수정 : 2018-11-01 19:05:41, 이진주 기자

학원의 정석, 1인학원

결국 학원은 교육 서비스를 판매하는 곳이다,

당신은 지역구 학원장인가, 전국구 학원장인가?” 


이진주 1인학원 솔루션 저서



시중에 많은 강사가 있고 강사가 고용된 학원이 즐비하다. 학원과 강사가 말하는 꿈과 목표는 무엇일까? 강사에게 물으면 대부분 이렇게 말할 것이다.

스타강사요!”

학원장에게 물으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규모가  프랜차이즈요!”

여기 1인학원을 조용하고 럭셔리하게 운영하는 이진주 대표는 이렇게 묻는다.

스타강사가 결국  하는지 아세요? 스타강사는 결국 자신의 학원을 차립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학원을 준비하는  어때요?”

규모가  학원을 원하세요? 그럼 당장 학생이 백명 천명이 하루만에 왔을 , 수입보다 지출이  크진 않을까요?”

모든 강사들이 한번씩 빠지는 학원의 딜레마다.

 

첫째, 일단 뭔가 건물이 있어야 한다.

둘째, 일단 전단지를 돌려서 많이 와야할  같다.

셋째, 일단 학원엔 강사가 준비되어 있어야   같다.

 

1인학원연구소는 이렇게 말한다.

 

첫째, 건물부터 세우면 지나가다 한번 들러 수다떠는 장소가 된다.

둘째, 전단지는 길거리에 버려진다.

셋째, 그렇게 인건비와 임대료부터 나가기 시작한 뒤에 학원생을 모으니 급박한 마음에아무나 받고 보자라는 식의 무작정 학원이 된다.

 

 

1인학원연구소 이진주대표는 “정말 학원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떠올려보라. 당신의 학원을 통해 진정한 학생의 존경과 인정을 받고 있는가? 정말 당신만의 스타일로 강연과 책을 만들어 서비스하고 있는가? 당신의 학원칸막이에 갇인 종이아닌 학원을 다스리는 사업가가 되었는가? 이것이 되지 않은 자영업 학원은 3 내에 문을 닫게  것이다라는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이진주 대표는 ‘이진주 러시아학교를 검색해 보면 1인학원으로 어떻게  사람을 만나 가치를 인정받고 매달 한명만 만나도  걱정없는 조용한 1인학원이 가능한지   있다, 1인학원연구소에서 “파자마입고 일주일에 2일만 일하는 1인학원체험 올해 2018년까지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러시아학교에는 러시아, 프랑스, 우즈베키스탄에서 거주하는 학습자들이 등록해서 학습중이라는 소식과 함께, 자세한 내용은 이진주의 1인학원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있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진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